인천공항공사, 에스파와 함께하는 스마트패스 홍보부스 오픈 > 정치/경제/사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정치/경제/사회

인천공항공사, 에스파와 함께하는 스마트패스 홍보부스 오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5-28 14:36

본문

NE_2024_FYSAGJ51119.JPG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SM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장철혁, 탁영준)와 협업해 인천공항 명예홍보대사인 그룹 ‘에스파(aespa)’와 함께하는 스마트패스 홍보부스를 조성해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패스는 지난해 7월 국내 공항 중 최초로 도입된 안면 인식 출국 서비스로, 공사는 인천공항 명예홍보대사인 에스파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스마트패스 홍보를 강화하고자 이번 홍보부스를 조성하게 되었다.

홍보부스의 위치는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및 제2여객터미널 3층 D체크인카운터 인근이며, 오는 9월 12일까지 매일 8시~17시까지 운영된다.

홍보부스에서는 스마트패스 이용을 위한 ID 사전등록, 스마트패스 서비스 수속 체험이 가능하며, 에스파의 뮤직비디오와 홍보상품(MD)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특히 홍보부스를 포토존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에스파의 다양한 이미지 사진을 부스 내외부에 랩핑했으며, 촬영한 사진은 홍보부스 안에서 무료로 인화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공사는 인천공항 제1,2여객터미널에 위치한 스마트체크인 존* 역시 에스파 이미지를 활용한 홍보공간으로 조성해 오는 9월 12일까지 운영한다.

* 위치 : (1터미널) 3층 C, G, L 카운터, (2터미널) 3층 D, E 카운터

스마트체크인존에서는 키오스크를 이용해 셀프체크인, 셀프백드랍 등 인천공항의 스마트 서비스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으며, 오는 6월부터 셀프체크인 키오스크 이용시 에스파 이미지가 인쇄된 탑승권을 발급받을 수 있다.

이번 홍보부스 운영은 지난 5월 7일 공사가 SM과 체결한 ‘인천공항 디지털 전환을 위한 브랜딩 협약’의 일환으로, 양 사는 이번 홍보부스 운영 외에도 인천공항의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상호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은 “이번 홍보부스 운영이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서비스를 국내외 여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고 K-POP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인천공항의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관계기관과 상호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공항 스마트패스는 출국장, 탑승구 등에서 여권, 탑승권을 꺼내지 않고 안면인식만으로 통과할 수 있는 출국 서비스로, 스마트패스 도입으로 출국 절차가 간소화되고 대기시간이 단축되는 등 여객편의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사이트 정보

상호 : 이지뉴스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자혜로16번길 58-1 B01
전화 : 070-5017-1777 대표 메일 : dlfhs_25@naver.com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승현
등록증 경기,아51845 발행인,변집인 : 전승현 등록일 2018년 4월 17일
© 2018 이지뉴스 -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