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제1.2 부시장, 국민의 안전 책임지는 군부대와 소방서 위문 방문 > 정치/경제/사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정치/경제/사회

용인시 제1.2 부시장, 국민의 안전 책임지는 군부대와 소방서 위문 방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2-07 18:48

본문

NE_2024_CGHLFU74024.JPG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설 명절을 앞둔 지난 6일 대한민국 국민의 안전한 삶을 책임지는 군부대와 소방서를 위문 방문했다.

이날 용인특례시 황준기 제2부시장과 시 관계자들은 지역에 있는 지상작전사령부와 육군동원전력사령부를 방문해 대한민국 수호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군의 역할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시는 대한민국 국가안보를 위해 지원할 방안과 의견을 묻고, 군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군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시의 발전을 위해 군이 가진 역량을 활용해 협력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손식 지상작전사령부 사령관은 “문화와 체육 분야에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용인특례시 덕분에 군 관계자와 장병들은 활력을 얻고 있다”며 “대한민국을 지키는 군인이자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용인특례시 발전을 위한 일이라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준기 용인특례시 제2부시장은 “대한민국의 안보를 든든하게 지켜주고 있는 군 관계자와 장병들의 헌신에 감사한 마음을 갖고 시가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은 충분히 살펴보겠다”며 “지역사회 구성원인 군인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용인특례시를 더욱 좋은 도시로 만들어가겠다”고 약속했다.

류광열 용인특례시 제1부시장도 이날 제55 보병사단과 용인소방서를 방문해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의 안전을 위한 준비 상황을 살피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류 제1부시장은 김진익 제55 보병사단장을 만난 자리에서 시와 군이 함께 시민들을 위해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아울러 용인소방서 안기승 서장과는 시민의 생명을 지키는 소방대원들의 활동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사고 예방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류광열 제1부시장은 “최근 경북 문경에서 발생한 소방관들의 희생이 매우 안타깝고, 현장에서 시민의 생명을 지키는 소방대원들에게 위로의 뜻을 전하고 싶다”며 “시민들이 안전하게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용인특례시는 소방 활동에 필요한 장비 등을 적극 지원해 왔다”며 “재난 예방과 인명구조를 위해서 시는 소방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사이트 정보

상호 : 이지뉴스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자혜로16번길 58-1 B01
전화 : 070-5017-1777 대표 메일 : dlfhs_25@naver.com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승현
등록증 경기,아51845 발행인,변집인 : 전승현 등록일 2018년 4월 17일
© 2018 이지뉴스 -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