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 소관부서 행정사무감사 진행 > 정치/경제/사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정치/경제/사회

수원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 소관부서 행정사무감사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1-11-23 19:59

본문

undefined

수원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
(위원장 이미경)23상임위 회의실에서 복지여성국 여성정책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

 

박명규 의원(더불어민주당, 정자1·2·3)가족여성회관의 자격증, ·창업 과정 수료인원에 비해 실제 자격취득이나 취·창업에 성공한 인원이 거의 없다고 지적하며, “프로그램 수료 이후에도 일자리 연계 등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이미경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영통2·3·망포1·2)은 여성문화공간 휴센터 공간이 제한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실정에 대해 아쉬움을 표하며, “발달장애인 부모 등 휴식을 필요로 하는 많은 시민들이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성화될 수 있도록 고민해 달라고 제안했다.

 

조미옥 의원(더불어민주당, 금곡·입북동)대다수의 직업전문교육 프로그램은 보여주기식에 불과하다, “선택과 집중을 통해 시대에 맞는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실질적으로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게끔 운영해 달라 고 당부했다.

 

한원찬 의원(국민의힘, ·우만1·2·행궁·인계동)여러 부서에서 중복되는 사회복지 사업은 시민 혼란과 예산 낭비를 야기한다, 중복·유사 사업에 대한 개념 정립과 기준 마련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박태원 의원(국민의힘, ·호매실동)사회복지 위탁운영 협약 내용 중 분쟁이 생겼을 때 위탁자의 해석에 따른다부분은 갑질에 가깝다고 생각한다, “내용 전반에 공정성을 기할 것을 요청했다.

 

최영옥 의원(더불어민주당, 원천·영통1)정리수납, 초등돌봄 등 사회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직군들이 생겨나고 있는 만큼 사회적 인식의 터닝이 중요하다, “직군 발굴에 힘써서 교육부터 일자리까지 연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조명자 의원(더불어민주당, 세류1·2·3·권선1)18세 미만 한부모들은 미성년자라 기초생활수급자가 되지 못하는 사각지대에 내몰리고 있다, “면밀하게 살펴서 실태를 파악하고 지원 방안을 마련하길 바란다고 힘주어 말했다.

 

한편, 복지안전위는 이날 오후 복지여성국 노인복지과, 안전교통국 도시교통과·대중교통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이어갔다.




사이트 정보

상호 : 이지뉴스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자혜로16번길 58-1 B01
전화 : 070-5017-1777 대표 메일 : dlfhs_25@naver.com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승현
등록증 경기,아51845 발행인,변집인 : 전승현 등록일 2018년 4월 17일
© 2018 이지뉴스 -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